최규리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
- 연예인
- 2024. 1. 19. 14:06
최규리 프로필
안녕하세요~이제 막 데뷔를 한 신인으로 차근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신인 배우 최규리 입니다. 최근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유희연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신예 배우 최규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규리는 2000년 7월 19일(23세)입니다. 출생지는 부산 광역시 금정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신체 168cm, 몸무게 50kg입니다. 학력은 부산국제중학교(졸업), 부산국제외국어고등학교(졸업),한국예술종합학교(연극원 연기전공/재학)입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어머니 계십니다. MBTI는 ENFP입니다.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 입니다. 2021년 TV조선 드라마 <엉클>로 데뷔하였습니다.
최규리 갤러리
최규리 스토리
최규리는 고등학생 시절인 2016년 응답하라 1988 촬영 비하인드컷을 보고서 배우를 꿈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배우들이 재밌게 촬영하는 모습이 부러워 배우의 꿈을 가진채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졸업 후 꿈을 이루기 위해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로 진학을 하게 됩니다. 한예종에 들어 교내에서 진행한 단편 영화 작업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자신만의 연기를 쌓아가고 있었습니다.
최규리의 데뷔작으로 알려진 드라마 <엉클>에서 신채영 역할로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작품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해 출연한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는 24살 메쏘드엔터 전략기획 팀장으로 금수저, 엘리트, 고스펙보유자로 무조건 1등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써니 림 역할을 맡았습니다.
최규리의 취미는 노래를 틀어놓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집에 있을 땐 넷플릭스 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며 조깅, 요가 등 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아직 출연작이 많진 않지만 지금 방영중인 '내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역할을 보면 연기도 자연스럽고,
드라마 안에서 톡톡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이미 사로 잡았으며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