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밤에 피는 꽃
- 연예인
- 2024. 1. 20. 18:10
이종원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은 배우 이종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종원은 지금 주말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박수호 역을 맡고 있는데요. 요즘 열연에 캐릭터 잘 살려서 핫한 이슈인 이종원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이종원은 1994년 12월 31일(29세)이며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은 부모님, 형2명(3형제 중 막내)입니다. 신체는 184cm, 혈액형은 A형, 왼손잡이 입니다. 직업은 배우,모델입니다.
데뷔는 2018년 웹드라마 '팩 투더 퓨처'로 데뷔하였습니다. 소속사는 THEBLAKLABEL입니다. 같은 소속사에는 자이언티. 전소미, 태양, 엘라 그로스, 박보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병역은 육군 제30기계화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이종원 갤러리
이종원 스토리
이종원은 늦은 나이에 배우로 데뷔하였는데요. 어린시절 아버지 직업의 영향으로 이사를 많이 다니면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사기를 당해서 일 까지 못하게 되었고, 고3 때까지 집안의 가세가 기울어 어려운 환경에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이종원은 학교에서 급식과 우유를 무료로 지원 받았을 만큼 집안이 어려웠는데요. 야간 자율학습 대신 아르바이트로 번 20반원 중 5만원을 주택청약대금을 납부할 정도로 자립심을 강하게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물질적으로 힘들었지만 형들과 좋아하는 음악 이야기를 하면서, 영화를 좋아하는 어머니와 함께 영화를 보면서 학창시절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이종원은 조금씩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패션에 더 관심이 많았던 이종원은 모델이 되기 위해 모델 학원을 가고 싶어했습니다. 학원비용을 벌기 위해 패스푸드점, 나이키 매장 등 고등학교 졸업 후에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이종원 출연작
이종원은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을 하던 중 뮤직비디오 출연 제의를 받게 되는데. 이를 계기로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8년 가수 이승환의 '너만 들음 돼'에 출연하면서 처음으로 연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 연기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운이 좋게도 당시 조감독님의 소개로 소속사(에코글로벌그룹)를 만나 배우로 데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2018년 웹드라마 '팩 투더 퓨처', '고, 백 다이어리', 독립 영화 '반성'에 차근히 출연하면서부터 이종원은 본격적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꾸준히 드라마 '엑스엑스(XX)', '슬기로운 의사생활2',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외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갔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드라마 '금수저'와 예능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지금 막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종원은 최근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박수호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