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우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
- 연예인
- 2024. 1. 19. 10:38
나인우 프로필
오늘은 지금 방송중인 tvN월화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머리좋고 몸 좋고 집안 좋은 재벌가 아들인 U&K푸드 마케팅 총괄부장 역을 맡고 있는 배우 나인우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나인우의 본명은 나종찬입니다. 1994년 9월 17일(29세)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88.6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입니다. 최종학력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학사)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병역은 미필입니다.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이며 같은 소속사에는 조권, 펜타곤, 여자아이돌, 박미선, 이상준, 김경아, 이은지, 권은빈, 문수영, 유선호 등 많은 가수분들과 예능, 배우님들이 계십니다.
나인우는 2013년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로 데뷔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MBTI는 INFJ입니다.
나인우 갤러리
나인우 스토리
나인우는 9살 때 캐나다 위니펙으로 이민을 갔다가 12살 때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위니펙이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도시여서 이민 생활을 했을 때 뛰어다니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고, 교내 마라톤 대회에서 1등을 한 적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당시 한인슈퍼에서 한국 드라마를 빌려서 봤는데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보고 연기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중학생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기획사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친구와 수원역에서 놀고 난 후 버스를 타려하는데 버스 입구에서 어떤 누님이 자신의 팔을 붙잡고 명함을 건네며 연락을 달라고 하면서 바로 뛰어갔는데 알고 보니 SM캐스팅 디렉터였다고 합니다. "나한테도 이런 기회가 왔구나"싶어서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당시에 춤을 못췄기 때문에 리듬에 맞춰서 박수를 쳤고, 결국 탈락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그 디렉터분이 자신을 예쁘게 봤는지 JYP를 추천해 공채 오디션을 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중학교 3학년 때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JYP에 있을 때 연기 파트든 가수 파트든 연기 레슨을 제외하곤 배우는게 똑같았기 때문에 잠깐 가수 생각도 있었지만 JYP에서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정체성에 혼란이 와서 쉬는 동안 아르바이트도 하며 자아를 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뒤처진 학교 공부를 해야 했기 때문에 마음을 다잡고 도서관에 살면서 죽어라 공부만 한 결과 고등학교 3학년 1학기 때 평균 96점으로 전교 6등을 하여 호텔경영학 전공으로 대학입시 수시전형을 지원하였고 대학 한 곳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때 마침 명함을 줬던 그 누나에게 연락이 와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연기 파트 연습생을 했으면 좋겠다고 제안을 해서 그때 든 생각이 대학도 합격했고 이런 기회가 왔으니 이건 하라는 거라고 생각해서 큐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인우 출연작
나인우는 뮤지컬 데뷔 후에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드라마 '기분 좋은날', '스파크', '신데렐라와 네명의 기사' '철인왕후', '황금주머니'에 출연하였고, 영화 '스물', '동호, 연수를치다', '그녀는 버킷리스트', '동감', 등에도 출연하였습니다.
특히 영화 '동감'에서는 첫 주연을 맡으면서 감동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방송중인 tvN월화드라마 '내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유지혁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유지혁은 재벌가의 막내아들오서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사랑하는 여자가 아닌 다른 여자와 결혼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역할입니다. 이런 유지혁의 갈등과 고민을 섬세하게 표현하면서 시청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맛깔나는 연기를 보여주기를 바라면서 지금 방송중인 드라마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