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MBTI 군대 면제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 연예인
- 2023. 10. 30. 00:00
안녕하세요! 오늘은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오영탁 역을 맡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및 배우인 영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영탁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영탁은 마수계 특수팀 돌직구 형사. 마약 수사대 팀 희식의 파트너이자 선배, 가슴 뜨겁고 외모 신경 쓰는 열혈 형사. 후배인 희식을 갈구다가도 챙겨주는 겉바속촉 같은 남자로 출연중인 영탁입니다.
영탁 프로필
본명 박영탁 1983년 5월 13일(40세) 경상북도 문경시에서 태어났으며 밀양 박씨입니다.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어머니 있으며 최종학력은 국민대학교 대학원(실용음악작곡학/석사)로 수려하였습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병역은 면제 받았습니다.
면제받은 이유는 과거에 발목뼈 30여개가 골절되는 추락사고를 당했고 이를 숨기고 현역 입대하려고 했지만 재검에서 면제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소속사는 아직 무소속이며 2007년 싱글 <사랑한다>로 데뷔하였습니다. 팬덤은 영탁이 딱이야 이고 공식색은 코발트 블루입니다. 별명은 펼치기 , 접기, 라고 합니다.마지막으로 MBTI는 ENTP입니다.
나이가 있다보니 결혼 발표 연관검색어가 있었는데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연기에 대한 재능을 가지고 다채로운 표현력과 깊이 있는 연기는 많은 연출가와 배우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그로인해 다양한 작품에서 주목받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영탁 갤러리
영탁 스토리
영탁은 과거 JTBC에서 방영한 히든싱어2 휘성 편에서 참가자로 출연한 모습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히든싱어 휘성 편이 꽤 인기 회차였음에도 영탁이 여기 출연해서 3라운드까지 올라간 사실은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에나 널리 알려졌습니다. 지금과는 다르게 안경을 끼고 파마를 한 모습이고, 본래 R&B 보컬 가수 출신이었던 만큼 트로트 말고도 다른 분야의 노래 실력도 충중함을 알수 있습니다. 2014년과 2015년에 같은 휘성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음반을 내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대학생 시절엔 음악과 전혀 상관이 없는 광고 쪽을 전공했으나 휘성의 노래를 듣고 음악을 하고 싶어 상경하게 되었고 마침내 가수으리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히든싱어 출연 당시엔 기나긴 무명 세월 도중 잠시 겸임교수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무대 촬영 때 성대결절의 위기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오랜만에 무대의 맛을 본 바람에 다시 한번 가수로서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시즌 6 0화에서 휘성의 모창자 축하사절단으로 등장하여 금의 환향하였으며 여러 에피소드에서 평가단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영탁 출연작
200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했고, 2007년 '영탁 디시아'로 첫 정식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아이들소울 이란 팀을 결성하여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데뷔 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는데, 이전까지는 본인의 가수 활동 외에도 가이드 보컬, 개인 보컬 강사 활동, 애니메이션 OST 등에서도 활동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서의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는 큰 반향이 없었으나, 이후 본인의 경험을 담아 만든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나름대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2020년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여 인지도를 크게 높이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2023년 JTBC 주말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맛깔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영택이의 멋진 연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