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희정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결혼 조카 출연작 인스타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 연예인
- 2024. 4. 15. 00:02
김희정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은 배우 김희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우 김희정은 일일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에서 김마리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의료법인 해들 재단 이사장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50대 후반. 현성 모이며 한진태 회장의 부인으로 나오고 있으며 우아하고 서늘하면서도 귀족적인 특유의 분위기를 지닌 여자 역할을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김희정은 1970년 12월 4일(53세)이며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신체 164cm입니다. 학력은 계성여자중학교(졸업), 계성여자상업고등학교(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학사)입니다.
데뷔는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인연엔터테인먼트입니다. 같은 소속사에는 김지호, 조연희, 정재성, 박정아, 유지연, 송지호, 한지완, 이도겸, 김가영 등 많은 배우들이 있습니다.
김희정 갤러리
김희정 스토리
김희정은 어릴때 부모님에게 태어나 학창 시절을 보낸 뒤, 배우가 되기 보다는 단순히 연극을 좋아해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89학번으로 진학하여, 대학시절 4년동안 연극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사회에 나가 일반적인 회사에 취직해 돈을 벌 것이라는 목표를 잡았었는데요. 대학교 3학년 때 서울 방송국이 생겼고, 취업삼아 친구들과 함께 탤런트 오디션을 본 것이 합격을 하게 되면서 1991년 SBS 공채 1기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여배우는 예쁘고 여성스럽고 가녀린 이미지라 자신과는 거리가 멀 줄 알앗지만 탤런트에 합격하면서 드라마 '고독의 문'을 시작으로 수많은 작품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희정은 신인시절 자신을 원하는 곳이 있어야 작품에 출연할수도 있고, 아무도 자신을 선택하지 않으면 연기할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뒤 배우라는 직업이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타의에 의해서 못할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소화해내려고 노력한 끝에 드라마 출연 기회가 생기게 되면서 <토마토>, <달콤한 신부> 등 여러 작품으로 쉬지 않고 출연을 하였습니다.
김희정 출연작
김희정은 1991년 SBS 공채 1기로 데뷔하였습니다. 초창기 각종 드라마에서 단역들을 맡았으며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으로 연기력을 쌓아나갔습니다.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소문난 칠공주'의 악녀 배신자 역이였습니다. 2007년 <조강지처 클럽>에서 모지란 역으로 2008년 SBS연기대상 연속극 부문 조연상,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다작배우의 반열에 들어섰는데, 시간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뽐냈습니다.
김희정은 다작 배우인만큼 출연한 드라마도 많은데요, 2013년 양대 막장 드라마인 <왕가네 식구들>, <오로라 공주>, <구가의 서>, <수상한 가정부>, <맨도롱 또똣>, <내 딸, 금사월>, <백년의 유산>, <조강지처 클럽>,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하는 배우 김희정을 응원하겠습니다.
김희정 결혼 및 조카
김희정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김희정은 취미, 특기도 배우라고 밝혔는데요. 대학교 다닐때도 미팅 한본 못해봤고 나이트클럽에도 한번 못가봤으며 공연만 하다가 방송국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할수 있는게 없었고, 어느 순간 연기만을 위해 살아왔다고 합니다. 김희정에겐 친자식처럼 아끼는 조카가 있는데요. 오히려 조카에게 더 의지하면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친오빠가 돌아가겍 되면서 오빠의 아이들인 딸과 아들을 돌보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현재 어머니와 조카 둘이랑 함께 살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