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나이 가족 학력 종교 데뷔 결혼 이혼 드라마 눈물의 여왕
- 연예인
- 2024. 3. 25. 00:01
이미숙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은 배우 이미숙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방영중인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모슬희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이미숙입니다.
30년째 홍만대 회장장과 살고 있는 동거녀 역할을 맡고 있으며 긴 세월동안 단 한번도 정식으로 결혼을 해달라거나 내 몫으로 뭘달라는 요구를 해본 적이 없으며 깐깐한 홍회장도 30년이란 세월을 보여주고 있는 역할입니다.
이미숙은 1960년 4월 2일(64세)입니다 출생지는 충청북도 단양군입니다. 가족사항은 여동생 이미선이 있으며 배우자 홍성호(1987년이혼, 2007년 결혼)자녀 1남 1녀입니다.
학력은 서울관삼초등학교(졸업), 신광여자중학교(졸업), 신광여자고등학교(졸업), 방송통신대 (국어국문학과/학사)졸업입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소속사는 후너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미숙은 1978년 제3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로 데뷔하였습니다. 이미숙은 대한민국 3세대 여배우중 한사람이며 적지 않은 나이에도 세련된 감각과 센스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지닌 배우입니다.
이미숙 갤러리
이미숙 스토리
이미숙은 1978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 때 제3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며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그때 당시에 자기가 최고상을 수상할줄 알았으나 한 여학생을 보고 기가 죽었다고 전했는데요. 그 여학생은 바로 동갑내기였던 원미경이였다고 합니다.
이미숙의 우려대로 원미경은 최고상에 수상되며 바로 드라마의 주연으로 발탁되면서 승승장구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원미경을 보면서 이미숙은 자기도 저 자리에 오를 거라고 다짐하면서 열심히 연기 내공을 다졌다고 합니다. 그러던 1979년 영화 '모모는 철부지'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1980년대 영화에서는 원믹경, 이보희와, 드라마에서는 원미경, 정애리와 더불어 1980년대 트로이카로 군림하였습니다. 그런데 데뷔 초기에는 원미경보다는 인기에서 떨어지는 배우로 인식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좋은 성적을 꾸준히 거두면서 대박은 터뜨리지는 못했으나, 쪽박을 차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미숙은 2인자의 자리를 누리던 중에 원미경이 스캔들로 하차하게 되면서 이미숙은 '황진이'에서 주연을 하면서 2인자의 자리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또한 1984년도에는 영화에서도 큰 성공을 거둑게 되면서 그해 관객수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더 부각을 드러내기 시작하였습니다.그 이후 1986년 뽕, 내시, 겨울나그네 등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내면서 다양한 영화를 성공시켰습니다.
이미숙 출연작
이미숙의 영화 출연작으로는 '내가 사랑했다,' '야생마', '고래사냥', '겨울 나그네', '두 여자의 집', ' 정사', '단적비연수', '울랄라 씨스터즈', '스캔들 조선남녀열상지사', '여배우들', '특종 량첸살인기', 등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으며.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달동네, 옛날 나 어릴적에, 여인열전 장희빈, 여인열전 황진이, 다산 정약용, 오백년 설중매,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최고다 이순신, 빛나는 로맨스, 장미빛 연인들, 질투의 화신, 돈꽃, 법대로 사랑하라, 패밀리, 완벽한 결혼의 정석, 눈물의 여왕 등에 출연을 하면서 현재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숙 결혼 및 이혼
이미숙은 최고의 인기를 맞고 있던 시절에 성형외과 전문의인 홍성호와 결혼식을 올리고 남편과의 사이에서 자녀 아들과 딸을 출산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남편인 홍성호와 이혼 이후 연예계에 다시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이미숙의 전남편은 이미숙보다 12살 연상이었으며 아내가 있는 유부남이였다고 합니다. 전 남편 홍성호는 실력있는 성형외과 의사로 유명했으며 자신의 부인과 이혼을 한 뒤 1988년 3월 이미숙과 정식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이후 전남편이 잘 되던 병원을 접고 미국으로 자녀들의 유학을 뒷바라지 하러 떠나게 되면서 떨어져 생활하다 결국 파경을 맞게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