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난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이상형 출연작 드라마 눈물의 여왕
- 연예인
- 2024. 3. 24. 14:10
김정난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요즘 핫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홍범자 역을 맞고 있는 배우 김정난입니다.
눈물의 여왕에서 해인의 고모. 항상 호랑이 무늬 옷을 입고 나타나는 홍 회장의 막내딸로 주말 드라마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김정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정난의 본명은 김현아 입니다. 1971년 7월 16일 (52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입니다. 본관은 연안 김씨이며 키 163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학력은 서울오류초등학교(졸업), 개봉여자중학교(졸업), 금옥여자고등학교(졸업),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연극학부/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케이스타 글로벌이엔티입니다. 같은소속사에는 정선경, 하시은, 전영미, 옥진욱, 김현욱, 장원혁, 차수진 등 있습니다. 김정난은 1991년 KBS 14기 공채탤렌트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정난 갤러리
김정난 여담 및 스토리
김정난은 1991년 12월 11일 첫 회가 나간 뒤 시간대가 자주 변경되어 오다가 1995년 2월 7일부터 화요일 오후 7시 5분으로 고정된 SBS 코미디 전망대를 같은 달 28일부터 개그맨 김병조, 이봉원, 아나운서 김성경과 공동 MC를 맡았으나 그해 봄 개편으로 김성경 아나운서와 함께 두 달 만에 하차했습니다.
사족으로, 코미디 전망대는 김정난 뿐 아니라 다른 방송사에서 활동해 오던 여자 진행자들이 정통 드라마 출연 경력을 가졌습니다. 1990년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김경숙과 KBS 2TV 아침드라마 '나는 이혼하지 않는다'에 함께 출연했는데, 공교롭게도 김경숙의 본명이 김정난의 본명과 같은 김현아라는 사실이 알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들에서 보듯 초창기 90년대는 좀 더 들어 보이는 편이였는데, 그 얼굴이 거의 변화가 없어 2020년대에는 나이보다 어려보이기도 합니다.
김정난 출연작
김정난은 1991년 KBS 공채 14기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이듬 해 출연한 '내일은 사랑'의 황진선 역할로 연기대상, 신인상, 백상예술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공백이 생기면서 드라마에 출연하지 못하다가 96년에 다시 복귀하면서 97년에 드라마 <산>에 감우성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지만 제목처럼 냅다 등산만 하는 내용이라 반응은 별로였습니다. 1년 후인 1998년 대하 드라마 '왕과 비'에서 성종의 후궁이자 연산군에게 무참히 죽임을 당하는 정 귀인 역할로 대중들에게 자신의 얼굴을 각인시키기 시작하였습니다.
2000년대 들어와서는 다작의 행보를 활약하면서 여고시절, 저 푸른 초원위에, 인생이여 고마워요 등에서 조연으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2006년 출연했던 '있을때 잘해'에서는 주인공을 옆에서 돕는 처남댁 역할로 아침드라마의 주요 시청층인 4~50대 여성들에게 많은 환호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2007년 '개와 늑대의 시간'에도 조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2010년대에는 흔히 말해 명품 드라마로 불리는 작품들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2010년 '구미호: 여우누이뎐'에서 양부인으로 출연해 명연기를 보여주었으며 드라마도 시청률 17%를 돌파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던 2012년 김은숙 작가의 신작 '신사의 품격'에서 박민숙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드라마로 인해 연기력을 인정받아 김수현 작가의 두 작품에서 연이어 출연하였으며, '가족끼리 왜 이래'에선 노영설 역할로 극의 밝은 분위기를 이끌었습니다. 이후 2018년 'SKY 캐슬', '2019년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대좌의 부인이자 북벤져스의 리더로 불리는 마영애 동지 역할로 또 한 번의 열연을 펼치면서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유쾌하면서도 도도한 역할을 극 속에 적절히 녹여내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정난 열애설 이상형
김정난은 과거 배우 송일국과 사귄다는 루머가 돌기도 하였는데 김정난이 예능'인생화보'출연 당시 송일국에게 연기지도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밝혔는데요.
열애설이 터졌을 당시 둘은 '서로 호감을 갖고 있다'고 이야기 하였고 송일국이 남자신인상을 받았을 당시 자신의 집에서 했던 파티에 김정난을 초대하는 등 김정난 남자친구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그때 당시 송일국은 오래 사귀던 여자친구가 있었다고 얘기했으며, 그냥 가까운 사이라고 밝히면서 열애설이라는 말이 쏙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김정난은 자신의 이상형으로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을 좋아하며 영화를 좋아하고, 공연도 함께 즐기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남자락고 밝혔습니다.
또한 동물을 좋아해서 과거 수의사를 만나볼까라는 생각을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김정난은 결혼은 아직 낯선 단어라면서 나이가 먹을수록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커진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는 배우 김정난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