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준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열애설 드라마 7인의 탈출
- 연예인
- 2023. 11. 14. 17:0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이자 뮤지컬 배우인 엄기준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다 드라마에도 종종 얼굴을 보이면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탄탄하게 쌓아온 연기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요즘 SBS 드라마 7인의 탈출에서 혜성처럼 등장해 단숨에 메신저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배우 엄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키타키>의 회장. 실체를 아는 사람이 몇 없을정도로 베일에 싸인 미스터리한 인물로 나옵니다.
엄기준 프로필
엄기준은 1976년 4월 22일 (47세)이며 서울특별시이며 키 180cm, 몸무게 67kg, 혈액형 O형입니다.가족은 어머니, 누나, 매형, 조카 있습니다. 최종학력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연기뮤지컬학/전문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유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하였습니다. 별명은 주단태, 킬기준, 메정남, 국민버러지, 기생충, 엄베르, 엄막심, 국민쓰레기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BTI는 INTJ입니다.
1995년 연극 '리차드 3세'를 통해 연극 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고 1996년 뮤지컬 '올리버'에서 앙상블로 홀동하며 뮤지컬 배우를 시작했습니다. 2006년부터는 단막극인 드라마시티 -누가 사랑했을까를 시작으로 텔레비전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후 매년 드라마와 뮤지컬러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영화와 연극무대에도 간간히 활동하고 있는 멋진 배우 엄기준입니다.
엄기준 갤러리
엄기준 스토리
엄기준이 배우를 꿈꾸기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때부터라고 합니다. 고등학생이던 1992년도 당싱 인기드라마였던 김찬우, 장동건 주연의 <우리들의 천국>에 대학생으로,
1994년 고2 겨울방학때 <경찰청 사람들>에 비행청소년으로 보조출연을 하게 되고, 고등학교 졸업 후 연극단원이 되었고 1년 후 국립극장에서 공연한 고전<리차드 3세>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가 재미있던 엄기준은 뮤지컬이 연기와 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무대라 생각해 앙상블로 뮤지컬을 시작했고 1996년에 <올리버>로 뮤지컬 무대에 처음 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성격은 내성적이지만 싫고 좋음이 분명하고 말을 굉장히 직설적으로, 딱 잘라서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상처받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자신이 한 말은 꼭 지키고 때로는 따뜻한 모습도 보여서 나름 괜찮다고 합니다.
낯가림도 심하고 말이 없는 편인데, 가식적인 것도 어색하니 사람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했다고 합니다.엄기준은 연기에 대한 욕심 뿐만이 아니라 엄청난 노력파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엄기준 출연작
출연작으로 영화는 2010년 '파괴된 사나이', '이층의 악당', '김종욱 찾기' 출연하였고, 2013년 '더 웹툰: 예고살인', 2022년 it's Alright -버티고도(단편영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로는 2006년 '드라마시티-누가 사랑했을까', 2007년~2008년 '김치 치즈 스마일', 2008년 '그들이 사는 세상', '드라마시티-비밀, 당신만 모르는', 2009년 '잘했군 잘했어', '히어로', 2011년 '드림하이', 지고는 못살아', '여인의 향기', 2012년 '유령', 2013년 '너의 목소리가 들려', '2017년 '피고인', 2018년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 2020년~2021년 '펜트하우스 1,2,3', 2022년 '별동별', '작은 아씨들', 2023년 7인의 탈출'로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멋있고 자랑스러운 배우 엄기준입니다.
엄기준의 악역 필모는 드라마 '유령'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엄기준은 냉정하고 어두운 사연을 가진 악역 조현민 역을 맡았으며 이전에도 2010년 개봉한 영화 <파괴된 사나이>에서 순수와 악마의 얼굴이 공존하는 묘한 사이코 유괴범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은적도 있었으며, 유령을 통해 본격적으로 인기와 연기력 인정의 두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엄기준 열애설
엄기준은 결혼 안한 미혼으로 과거 아나운서 '정인영'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습니다. 2016년 엄기준과 정인영은 두산 베어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경기가 펼쳐지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다정한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엄기준과 정인영 아나운서의 투샷이 당시 스포츠 언론을 포함 여러 언론에 노출되면서 열애설이 더욱 불거졌는데요 이에 엄기준은 사실무근임을 밝히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인영 아나운서와 뮤지컬 배우 7명과 함께 야구장을 방문한 모습을 공개했고 정인영 아나운서 역시 엄기준과의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또 한 '엄기준 부인', '엄기준 결혼' 등의 루머가 많이 나오는데 이러한 루머들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 미모를 보여주면서 엄기준의 나이 때문에 생긴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