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율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학력 가족사항 MBTI 본명
- 연예인
- 2023. 11. 1. 02:17
안녕하세요 오늘은 KBS2 일일 드라마 ''우아한 제국'' 에서 정우혁 역을 맡은 배우 강율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강율은 다재다능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로 많은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 함께 살펴볼까해요.
강율 프로필
강율의 본명은 강현석이며 출생년월은 1993년 7월 9일 올해나이 30살 닭띠 입니다.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이 계시며 반려견 율무 라는 포메리안을 키우고 있으며 신체사항으로는 키는 177cm이며 몸무게 63kg입니다.
학력으로는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조리과를 졸업하였으며 ICIF(이탈리아 외국인 요리학교)를 수료했습니다.
데뷔작으로는 2017년 웹드라마 열일곱 이며 올해로 6년차에 배우입니다. 직업으로는 배우말고도 요리사, 유튜브 크리에이터(유튜버) 가 있습니다. 소속사는 타조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MBTI는 ESTJ 입니다.
세프 출신 배우라고 일부 잘못 알려져 있어요. 엄밀히 말하자면 요리사 출신이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독특한 이력을 통해 주목 받으며 보도 타이틀을 뽑을 때 편의를 위해 셰프라는 단어가 사용된것으로 추측이 되며. 중학교 때부터 이미 요리 자격증을 다수 취득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막연히 TV에 나오는 사람이 되고 싶었으며 ''TV에 출연하는 셰프처럼 될수 있을까?'' 라는 마음으로 요리 특성학교인 한국 조리 과학 고등학교로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고등학교 졸업하고 이탈리아로 건너가 ICIF(이탈리아 외국인 요리학교)과정을 이수했다고 합니다. 이후에 실제로 3년정도 현업에서 요리사로 활동했으며 2021년 잠깐 상수동에 '파비아블랙'이라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강율 갤러리
강율 스토리
처음으로 유명해진 주연작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리즈의 배우 및 와이낫미디어의 스탭들과는 계속 친분을 유지하며 일상적으로 SNS에서 소통을 나누는 편이며 배우들 사이에서는 가장 연장자인 만큼 친형이나 친오빠처럼 분위기를 주도하고 친근감있게 다가가는 편이라고 전해지기도 합니다. 배우 생활의 시작은 연기학원을 몇개월만 다녀보다가 바로 실전에 뛰어 들었다고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나온 정보로 당시 배우 되는 길에 대해 묻는 청소년 팬의 질문에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답변에서 나온 말입니다.
그리고 한 인터뷰를 통해 ''원래 배우, 연예인이 꿈이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너무 심했다' 우연히 TV에 나오는 셰프를 보고 'TV에 먼저 나가야 겠다고 생각을 했으며 나이에 맞지않게 음식할때는 운대도 잘맞았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유학은 지원받아서 갔으며 한국 대학교도 장학금을 받고 들어갔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유학까지 갔다 왔음에도 요식업 자체를 높게 사는 직업이 아니였으며 경력과 무관하게 한국에 들어와 할수 있는게 많이 없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한국에서 요리를 하고 싶지 않다고 판단을 했으며 진로에 고민하던 중 연기를 잊고 살았다는걸 깨닫고 연기에 뛰어들었다고 전했습니다.
강율은 아직 젊음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배우입니다. 앞으로도 그가 더욱 멋진 작품과 활동으로 찾아줄 것을 기대해 봅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된 모습을 지켜보면서 더 크게 성공하는 배우로서 한걸음씩 나아가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