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승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남편 자녀 가족 학력 출연작 데뷔 소속사 용감무쌍 용수정
- 연예인
- 2024. 4. 28. 00:02
이승연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배우 겸 MC 이승연입니다. 이승연은 2024년 5월 6일 첫 방영예정인 일일드라마 '용감무쌍 용수정'에서 황재림 회장의 며느리이자 우진의 법적인 어머니 민경화 역할을 맡은 배우 이승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승연은 1968년 8월 18일(55세)이며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전주 이씨입니다. 키 170cm, 몸무게 49kg,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45mm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이복동생 이승호, 배우자 김문철, 딸 김아람이 있습니다.
학력 서울혜화초등학교, 동구여자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한양사이버대학교(상담심리학/학사)입니다.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 마리아/ 학사) -불교. 데뷔는 1992년 제36회 미스코리아 미 입니다.
이승연 갤러리
이승연 스토리
이승연은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를 졸업하고 2년 동안 대한항공에서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했습니다.
미스코리아 참가를 계기로 승무원을 그만두고, 대회에서 미에 뽑혀 유명세를 타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미스코리아의 양대산맥 새리미용실 이훈숙 원장의 권유로 참가했습니다.
데뷔 당시 미스코리아 출신답게 세련된 용모와 말솜씨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90년대 톱스타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90년대 이후 현재까지 최고 시청률의 기록을 보유한 KBS 드라마 '첫사랑'의 주연을 맡았고, 90년대 초반부터 한 동안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 '이승연의 세이 세이 세이'등 다수의 프로그램MC를 맡았습니다.
이승연 출연작
90년대 공식적인 시청률 집계 이래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국민 드라마 첫사랑의 여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들의 천국', '폴리스', '사랑을 그대 품안에', '모래시계', '완전한 사랑', '신데렐라'와 같은 대박 드라마에 나왔습니다.
김희선, 고소영, 심은하 등 활동 초창기에 연기력 논란으로 곤혹을 치를 때에 이승연은 준수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이승연은 한동안 자숙의 시간을 가지다가 2002년 김수현 작가의 '내사랑 누굴까?는 시청률 20%, 2003년 '완전한 사랑'은 시청률 40%를 넘기며 성공적인 복귀를 열었지만 사건이 터지면서 스스로 제2 전성기의 문을 닫아버렸습니다.
이후 문희, 주홍글씨, 해피엔딩, 대풍수, 부잣집 아들, 왼손잡이 아내, 비밀의 집에서 함숙진 역을 맡아 악역으로서의 포스를 마음껏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갑상선 저하증 때문에 외모가 꽤 바뀌어서 오랫만에 그녀의 얼굴을 보는 시청자들은 "이승연이었어?"란 반응을 보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중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이승연이란 1990년대 초반의 당차고 지적인 젊은 여성 이미지였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방영예정인 용감무쌍 용수정에서의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승연 남편 김문철 자녀 김아람
이승연은 남편과 결혼하기 전 '어이 오빠'라고 부르고 남편은 이승연에게 '저기 아줌마'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승연은 남편과의 첫키스는 만난지 한달될때 했다고 합니다. 남편은 프로포즈 할때 '평생 지켜주고 싶다'라고 하며 둘 사이에서 딸 김아람을 낳게 되었습니다. 이승연은 현재 남편 김문철을 만나면서 사랑을 알게 되었고 또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승연은 딸 김아람을 출산하면서 남편은 나한테 기적을 만들어준 베이스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