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미스트롯3 가수
- 연예인
- 2024. 2. 19. 00:01
오유진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은 트로트 가수 오유진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2023년부터 방영중인 미스트롯3 라운드 진을 차지하며 인기투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오유진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오유진은 2009년 1월 13일 (15세)이며 경상남도 진주시 이현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58.9cm, 몸무게 44kg, 혈액형A형입니다. 학력은 촉석초등학교(졸업), 진주여자중학교(재학)입니다.
소속사는 토탈셋입니다. 오유진은 2021년 7월 10일 싱글앨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로 데뷔하였습니다. MBTI는 ESFP이며 팬덤은 보디가드(Bodyguard)입니다.
오유진 갤러리
오유진 스토리
오유진은 첫 돌 때 부터 부모님의 이혼 후 생계를 책임지는 어머니를 대신해 할머니 밑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돌때부터 부모님께서 이혼하시고 엄머가 일을 해야해서 거의 할머니랑 살았다고 합니다.
방송활동하면서 또래 친구들은 엄마랑 가족들이랑 다니는데 나 혼자만 할머니랑 다녀서 '재는 왜 부모님이랑 안다니지'라는 소리도 들은적 있다고 전했습니다. 엄마는 늘 바빴다고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오유진의 어머니는 1985년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오유진은 어린시절부터 노래를 좋아해서 할머니와 함께 노래교실에 다녔다고 합니다. 트로트를 처음 접한 것은 2019년 KBS2의 '노래가 좋아'에 출연했을때부터라고 합니다.
할머니와 함께 노래교실을 다니면서 트로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차차 지금의 놀라운 노래실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유진은 한 방송에서 할머니에 대해 '저한텐 엄마 같은 존재다' 할머니에게 평소에 하고 싶었는데 못했던 말로 '고마워'를 꼽았으며 어렸을때부터 키워주시느라 고생하셨다면서 100살, 1000살까지 살았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오유진 출연작
오유진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트롯전국체전'에 참가하며 동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이과정에서 색소폰 실력도 인정받기도 합니다. 오유진은 2021년 3월 5일 KBS2의 음악 프로그램인 '뮤직뱅크'에서 본인의 노래 '날 보러 와요(Come See Me)'를 불러 가수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돌 데뷔에도 도전해보자는 생각으로 '방과후 설렘'에 1학년으로 참가했다 2학기 기말고사 탈락이라는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프로그램을 마감하기도 했습니다. 2023년 12월 미스트롯3에 참가해 본선에 올랐으며 1:1데스매치전에서 새로운 장르 도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오유진은 유지나 '모란'을 선곡했으며 '제가 점점 커가면서 엄마의 말씀들은 다 '모란' 가사 같아서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다' 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런 요유진의 진심어린 사모곡에 방청객들과 참가자들은 눈물을 보였고 마스터들은 '레전드 무대 나온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오유진 스토킹 피해 사건
2023년 10월 30일 오유진의 소속사 토탈셋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유진이 최근 한 60대 남성을 스토킹범죄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남성은 그간 SNS 등 여러 온라인 공간에서 자신이 오유진의 친부라고 주장하는가 하면 오유진의 외할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만남을 요구하고 오유진의 학교로 찾아오는 등 위협적인 행동을 저질러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혐의점을 확인하고 이 남성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으며, 오유진에겐 신변보호용 스마트 워치까지 지급했습니다. 또한 2023년 11월 10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해당 사건을 보도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