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결혼 및 남편 현역가왕 결승파이널
- 연예인
- 2024. 2. 16. 00:03
린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지금 현역가왕에서 결승 파이널까지 올라와 있는 가수 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린은 2023년 11월 28일 첫 방송되는 MBN 현역가왕에 참가하여 현재 경연 무대에서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트로트를 정말 잘 소화해내면서 가수로서는 데뷔 23년차이지만 트로트로는 2달밖에 안된 신인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린의 본명은 이세진입니다. 1981년 11월 9일(42세)이며 출생지는 경기도 남양주군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자 이수가 있습니다. 키 169cm, 몸무게 49kg, 혈액형 AB형입니다.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졸업),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포스트모던음악학과/학사)입니다.
린은 2000년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으로 데뷔하였습니다. MBTI는 ENFJ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팬덤은 린(Lyn)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린 갤러리
린 스토리
린이라는 예명은 물망초 린이라는 한자에서 따왔다고 인터뷰에서 말한적 있습니다. 물망초의 꽃말이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의미로 대중들에게서 잊혀지지 않는 가수가 되겠다는 포부로 해석이 되지만 물망초 린이라는 한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린은 골풀, 등싱초, 꽃창포를 뜻하는 한자라고 합니다.
린은 초등학교 때 첫 무대를 했다고 전했는데요. 청소시간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었는데 교장선생님이 노래를 듣고선 전교생 앞에서 부르게 해 조회시간에 노래를 불렀던게 가수의 시작이였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 고등학교 시절에 돈을 많이 벌고 싶어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만 해도 숫기가 없었던 린은 작곡가 지원을 했는데 10개 기획사를 모두 합격하는 전설의 연습생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스톰 의류 브랜드 대회에 입상하며 고등학교 3학년 때 이세진으로 첫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적이 좋지 않아 2002년 린으로 재 데뷔해 현재까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린 출연작
린의 대표곡으로는 <사랑했잖아>와 히트곡으로는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실화>,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등 이 있으며 그 밖에도 OST 강자로도 유명한데 <시간을 거슬러>, <해를 품은 달>, <My Destiny>(별에서 온 그대)이 있으며 그 밖에도 MC몽의 앨범에 피처링 했었던 <너에게 쓰는 편지>도 엄청나게 유명하지만 표절이라는 판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린은 라디오의 여왕이라로 불릴정도로 라디오에서 린의 음악이 많이 들렸기 때문에 라디오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린을 보고싶은데 TV출연을 안해서 보지 못하면 라디오를 틀면 십중팔구 린의 목소리가 나올 만큼 라디오에서의 활동은 활발한 편이였기 때문입니다. 보통 발라드 가수로 인식이 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컨템포러리 R&B의 대가입니다.
머라이어 캐리 같은 여성R&B보컬은 소울 음악 본연의 강하고 짙은 느낌을 살려내는 네오 계열의 파워 보컬과 가성을 많이 활영하며 부드럽고 실키한 느낌을 살려내는 컨템포러리 R&B 보컬로 이라고 합니다. 린 창법 콧소리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가성과 진성을 넘나드는 완성도 높은 가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린 결혼 및 남편
린의 남편은 MC The Max의 보컬 이수입니다. 둘은 2014년 9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린과 남편 이수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다 동갑인 1981년생인 42세입니다. 남편 이수의 본명은 전광철로 록 밴드 기타리스트이며,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6년 뮤직앤뉴와 전속 계약이 끝난 후에는 이수 본인이 325E&C를 설립해 현재 운영중입니다. 린과 이수 두 사람은 10년지기 절친한 동료로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한 커플입니다. 두 사람 모두 가요계에 있었으며 음악적인 교감과 좋은 만남을 가져오다가 2012년 부터 사랑의 감정을 싹틔우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2014년 4월 두사람은 공개연애를 시작했으며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남편 이수에 대해 남자친구인 이수와 10년 간 친구였다가 연인이 되었다면서 친구 시절 서로 참 편하게 했는데 지금은 서로 존댓말을 사용하고 있다고. 나는 남자 앞에서 애교가 많은 편이지만 정작 남자친구인 이수 앞에서는 애교를 안부린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두사람은 결혼 이후 벌써 10년째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린은 결혼 후 한 방송에 출연해 '결혼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너무 좋다는 말이 맞다면서 외롭지가 않고, 또 친구니까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두 사람 사이엔 자녀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