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숙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결혼 드라마 밤에 피는 꽃
- 연예인
- 2024. 2. 10. 00:05
서이숙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오난경 역을 맡은 서이숙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극중 드라마에서 호조판서 염흥집의 처.
대비의 질녀로 좋은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가족의 문제로 개차반 염흥집에서 시집갈 수 밖에 없었던 자신의 인생일 스스로 결정지으며 여인의 한계를 깨달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서이숙님은 1966년 12월 6일 (57세)입니다. 출생지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면(현 연천군 전곡읍)입니다. 키 168cm,이며 가족은 어머니 정복동입니다.
학력은 전곡중학교, 전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음악대학(국악학/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한국음악학/석사)입니다. 소속사는 퀸텀이엔엠입니다.
서이숙 갤러리
서이숙 스토리
고등학생 때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을했으며, 졸업 이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사회체육 코치로 사회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수원예술극장 연극 <신의 아그네스>를 보고 충격을 받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20살에 수원예술극장 단원 모집 공고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연극단에 들어가 낮에는 2편의 아동극, 밤에는 성인극 무대에 올랐다고 합니다. 본인은 짬짬히 포스터를 붙이고 전단지를 나눠줘야 하는 고된 일상이었지만 모든 것이 즐거웠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소문난 배우가 되기까지 우여곡절도 많았다고 합니다. 새벽 이슬을 맞으며 고향 연천에서 열차를 타곡 서울 대학로까지 출근했던 시절도 있었다고 합니다. 1989년에 미추에 입단을 하게되고, 코러스로 일을 시작하면서 15년간 코러스로만 계속 무대에 올랐지만 다른 동료들이 그 일을 버티지 못하고 떠날때 끝까지 참고 남았다고 합니다.
2003년 <허삼관 매혈기>로 첫 주연을 맡으며 기다림의 보상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첫 주인공을 맡은 작품으로 그녀는 동아연극상 연기상과 히서연극상 신인상을 받으며 연극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큰 극단이라 미추에서 많은 경험을 쌓게 되고, 거의 20년 동안 연극 무대에서 성장을 하며 내공을 쌓아갔다고 합니다.
서이숙 출연작
서이숙은 2010년 제중원(명성황후 민씨), 짝패(큰년 역), 인수대비(박상궁 역), 상속자들(이효신 모 역), 기황후(서상궁 역), 육룡이 나르샤(묘상 역), 가화만사성(장경옥 역), 죄와벌(신미숙 역),
호텔 델루나(마고신 역), 부부의 세계(최회장 와이프 역), 등에 출연하면서 깊이 있는 연기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워낙 사극 작품들에서 선과 악을 오가는 연기를를 해오시면서 해당 캐릭터에 빠져들수 밖에 없는 연기자로 주목을 받으셨는데요. 이외에도 여러 장르에서도 완벽한 연기를 표현하는 최고의 배우로 계속 활동해주고 계십니다.
서이숙 결혼 생각
서이숙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서이숙은 한 예능 썰바이벌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와 솔직하게 얘기하였는데요. 솔직히 젊었을때는 작품과 배역 외에 신경쓰는 것이 귀찮았다면서 이제와서 연애와 결혼에 관심을 가져볼까 하니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빴다고 합니다.
배우들이 그래서 혼자 사는 경우가 많다면서 독신주의자는 아니라고 밝혔습니다.고민도 하고, 친구 같은 남자를 만나 연애도 해보고 싶다고 전하면서 아직 연인을 못 만났나 싶기도 하다면서 어딘가에 제 짝도 저처럼 잘 살고 있을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혼을 끝까지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자신이 없어졌다면서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그냥 빨리 갔다 와 볼걸 싶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