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란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남편 영화 시민덕희
- 연예인
- 2024. 1. 27. 00:10
라미란 프로필
오늘 소개해드릴분은 배우 라미란입니다. 2024년 1월 24일 개봉한 영화 2016년 경기도 화성시의 세탁소 주인 김성자가 보이스피싱 총책 및 조직 전체를 붙잡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라미란은 1975년 3월 6일 (48세)입니다. 출생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입니다. 거주지는 경기도 파주시이며 본관은 금성 나씨 입니다. 키 160cm, 몸무게 60kg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언니 있으며, 배우자 김진구, 아들 김근우 있습니다. 학력은 부천북고등학교(졸업),서울예술전문대학(연극과93/전문학사)입니다.소속사는 씨제스 스튜디오이며 같은 소속사에는 설경구, 박성웅, 채시라, 문소리, 송일국, 엄지원,류준열, 등 많은 연기자분들이 계십니다. 라미란은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로 데뷔하였습니다. MBTI는 ENTP입니다. 별명은 치타여사, 대대장, 라미란로즈 입니다.
라미란 갤러리
라미란 스토리
라미란은 5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두살이라는 어린나이에 아빠가 돌아가게 되면서 엄마와 현제들과 함께 자랐다고 합니다.
아빠가 돌아가게 되면서 아빠의 보험금으로 어머니는 초등학교 후문 앞에 집을 한채 구매하여 거기서 문방구와 탄광촌에서 일하시는 사람들의 하숙도 받으면서 탄 나르는 일, 막일 등의 여러 일을 하며 가장의 역할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어렸을때부터 어머니의 일을 도와 반찬을 만들고 하숙집 살림을 도우며 살아가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동네 친구들과 함께 마을에서 각설이 공연을 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박수를 치고 즐거워하는 풍경을 처음 보게 되고 그 뒤로 친구들과 역할을 나누고 '얼씨구씨구 들어간다'며 똑같이 흉내를 내면서 작은 공연을 하며 즐거운 유년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라미란 출연작
라미란은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감독 박찬욱 감독은 라미란을 두고 '흙 속의 진주를 발견한 것 같다'며 칭찬을 하더니 결국 30세라는 늦은 나이에 이 영화를 통해 대중적인 작품으로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라미란은 작은 배역으로 영화에 쉼 없이 얼굴을 비췄고 2013년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2'에 출연하면서부터 이름을 조금씩 알리면서 2014년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얻고 같은 해 예능 '진짜 사나니' 여군특집에 출연하면서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전성기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예능을 통해 그룹 '언니쓰'로 가수 활동도 해보며 흥행한 작품은 라미란이 안 거쳐간 작품이 없을 정도로 명품 조연으로 활발히 활동하였습니다.
2019년도에는 공동주연으로 영화 '걸캅스'에 출연해 흥행에 성공하고 2020년에는 단독 주연으로 영화 '정직한 후보'에 출연하여 주연 배우의 위치에 올라섰습니다. 지금 개봉한 영화 '시민덕희' 에서도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라미란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라미란 남편 김진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라미란은 연기 외적으로도 남편에 대해 언급을 하며 화재가 되었고 더욱 호감가는 배우가 되였습니다. 라미란은 단역과 조연 배우를 할때 뮤지컬 '드랴큘라'에서 활동하던 중 현재 남편을 만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드라큘라'의 주인공이 신성우였는데 라미란의 남편이 바로 신성우의 매니저였다고 합니다. 라미란은 남편 김진구를 연습실에서 자주 마주치며 친구처럼 지냈는데요. 정신을 차려보니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라미란은 남편 김진구와 2003년 결혼식을 올리고 결혼 후에 남편 김진구는 매니저 일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