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아내 가족 배우자 전혜진

반응형

이선균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배우 이선균의 대해 소개해볼게요. 이선균은 귀여운 외모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선균은  1975년 3월 2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경주 이씨 입니다. 키 180cm, 70kg,이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3남 1녀 중 막내입니다. 배우자로 배우 전혜진, 장남 이룩, 차남 이룬 입니다. 최종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연기과/예술사)입니다.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출처 이선균인스타그램

소속사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이며 김윤석, 김혜수, 신하균, 이성민 대한민국에서 이름있는 연예인분들이 상당히 많은 소속사입니다. 데뷔는 1999년 비쥬<괜찮아>뮤직비디오 입니다. 이선균의 별명은 소주 대통령, 소주 왕 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MBTI는 INTP입니다.

 

 

이선균 갤러리

출처 이선균인스타그램



 

이선균 스토리

이선균은 배우 데뷔 이전까지 평범한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1기 출신이긴 하지만 당시에는 장동건이 이 학교에 들어와 장동건 학교라고 불릴 정도로 대단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말 그대로 백수 생활을 하다가 2001년 MBC에서 진행한 시트콤 연인들에서 이윤성의 남동생 배역으로 데뷔를 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시트콤으로 인한 이미지가 각인 되어 장편 드라마에서 캐스팅이 제한되기도 하여 한동안은 단막극 위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때 당시 단막극 전성기였던 2000년대 초중반에는 베스트 극장이나 드라마 시티와 같은 단막극에 출연하며 연기파로 입지글 다졌다고 합니다.

 

 

이선균 출연작

2007년에 들어 잊혀가는 배우였던 이선균은 <하얀거탑>의 최도영 역을 성공적으로 연기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철없는 백수 이미지에서 진중한 성격의 내과의로 성공적인 변신이 대비되어 커리어의 큰 전환점이 되었고 그 이후 <커피프린스 1호점>,<파스타>,<골든 타임> 등의 드라마가 모두 성공하면서 입지를 굳혀나갔습니다.

 

영화에서는 한동안 부진하였지만 <쩨쩨한 로맨스>, <체포왕>을 통해 어느 정도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2년 <화차>와 <내 아내의 모든 것>으로도 상당한 흥행을 거두었습니다. 특이한 목소리와 타잉 '꿀성대'로 불릴 정도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목소리인데, 본인은 답답한 톤이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끔 목소리 때문에 감정 전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본인의 연기력으로 이를 극복하지만, 실제로 이선균의 목소리에 대한 반응은 호불호가 꽤 갈리는 편입니다. 오히려 그 웅웅거리는 저음 때문에 대사 전달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소위 발음이 뭉개진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정말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실제로 대사를 단번에 못 알아듣는 사람들도 거의 대다수이기도 합니다.단 그것만 제외하면 딱히 태클을 거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목소리만 놓고 보면 분명 좋은 목소리임이 틀림없습니다.<기생충>의 흥행 이후 외국 관객들도 이선균의 목소리가 HOT하다며 칭찬하는 것을 보면, 국제적으로도 통하는 꿀성대인 듯 합니다. 의외일지 모르지만 상당한 애연가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선균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하며 그의 연기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영화,연극 등 다양한 매체에서 그의 연기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그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된 모습을 지켜보면서, 더 크게 성공하는 배우로서 한 걸음씩 나아가길 응원합니다. 이선균의 연기로 인해 많은 이들이 감동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그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이선균 아내 전혜진 아들

 이선균의 부인은 배우 전혜진인데 연극계에서 활동하다 영화 '죽이는 이야기'에 출연하며 1998년 영화계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를 본 이선균이 전혜진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만 해도 이선균이 영화계에 단역으로 출연하는 연기지망생이었다고 합니다. 이선균의 친구가 전혜진과 같은 극단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선균은 전혜진의 극단 회식에 무작정 찾아가서 '대학로의 전지현'이라고 불릴 만큼 예쁜 외모를 갖고 있었는데 이선균이 전혜진에게 번호를 물어봤고 번호를 주면서 2003년 본격적으로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이선균이 '전혜진의 남자친구'라고 불릴 정도로 전혜진이 연극과 영화에서 이름을 날렸는데 이선균이 '커피 프린스 1호점'으로 이름을 날리며 전혜진이 '이선균 여자친구로'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큰 다툼을 한 뒤 전혜진이 연락을 끊고 한 달 반 정도 혼자 여행을 떠났는데 이때 이선균이 전혜진이 없으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전혜진이 여행에서 돌아오자 마자 바로 프로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전혜진은 프로포즈를 받아줬고 7년간의 연애 끝에 2009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속도위반으로 혼전 임신을 한 상태이며 2009년 첫째 아들인 이룩을 출산하였고 2011년 둘째 아들 이룬을 출산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아들들이 걸을 정도가 된 후에야 전혜진이 다시 연극 무대로 복귀했고 영화와 드라마에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가면서 화목한 가정과 활동을 이어가는 이선균 전혜진 부부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