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결혼 및 이혼 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 연예인
- 2024. 1. 30. 11:02
이소연 프로필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배우 이소현입니다. 이소현님은 지금 방영중인 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에서 지창의 아내, 이혜원 역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헤어진 자매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다시 만나 파국으로 치닫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이소연은 1982년 4월 16일 (41세)이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신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69cm, 몸무겍 50kg, 발사이즈 245mm,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2명, 반려견 제니, 순이 있습니다. 최종학력은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연극영화학/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이끌엔터테인먼트 입니다. 2002년 영화 '하냥 방'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이소연 갤러리
이소연 스토리
이소연은 어린시절 내성적인 성격이며 초등학생 때부터 얼굴 중에 눈이 커서 친구들에게 울트라맨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소연 집안(가족)은 아버님이 무역업을 하셨다고 합니다. 어린시절 딱히 공부에는 큰 관심이 없었던 이소연은 고등학생 때 기계체조, 미술, 첼로 여러 분야들을 배워 나가게 되었는데요. (특히 체육을 잘했다곡 함) 그중에서도 감정을 표현하는 연기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연기 입시를 준비한 뒤,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이소연 출연작
이소연은 2003년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에서 이소옥 역으로 나와, 몸사리지 않는 연기를 했습니다. 2009년 김순옥 작가가 집필한 SBS 월화 드라마 <천사의 유혹>에서 여주인공이자 메인 악녀인 주아란 역으로도 출연했으며, 2010년 MBC <동이>에서 츼빈 장씨 역할을 맡기도 했습니다.
특히 2013년 KBS2>저녁 일일 드라마 <루비반지>에서 정루나 역할은 그 정점을 찍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의 막장성과는 별개로 쩌는 연기력에 소름 돋았다는 호평이 많습니다. 실제 성격은 전혀 다르고 <루비반지>를 촬영하면서 극 중 인물들과 시청자들이 다 자신을 미워한다는 생각에 마음 고생이 심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악녀 역에 특화되었다는 평을 들은적이 많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2021년 저녁 일일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의 고은조 역을 통해 그동안의 악녀 연기 커리어를 복수의 화신 캐릭터로 승화해내며 2024년 <우아한 제국>의 후속작인 <피도 눈물도 없이>의 이혜원 역을 통해서 거의 완벽한 복수 캐릭터 연기를 보일것 같습니다.
이소연 결혼 및 이혼
배우 이소연은 2015년 9월 12일 2세 연하의 벤처 사업가와 결혼하였습니다. 친동생의 소개로 만나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소개 받은 후 한달반만에 상견례를 했습니다.
남편 최재성의 직업은 당시 IT 벤처 사업가로 알려졌습니다.그 후 네달만에 결혼식을 올리면서 초고속 결혼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3년 후 2018년 성격차이로 이혼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서로 노력하였지만 결국 자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