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남자친구 열애설 MBTI
- 연예인
- 2024. 1. 15. 20:58
안녕하세요~오늘은 배우 박민영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강지원 역을 맡고 있는 박민영입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방영 중인 tvN 월화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한 날, 살해당했습니다. 그런데 눈 떠보니 10년전?으로 돌아가 인생 2회차,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운명 개척드라마입니다.
박민영 프로필
박민영은 1986년 3월 4일(37세) 서울특별시 서초구 청담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64cm, 몸무게 47kg, 발사이즈 240mm,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어머니, 언니 박민아(1983년) 반려견 레옹이 있습니다.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연극학/학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공연예술학/석사)을 졸업하였습니다.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같은 소속사에는 이선희, 최규리, 김민수, 서범준이 있습니다. 2005년 SK텔레콤 'JUNE' CF로 데뷔하였습니다. MBTI는 ENFP입니다.
해마다 한 작품씩은 꾸준히 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열일하는 배우로, 비슷한 연령의 여배우들 사이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로맨스는 물론, 시트콤과 현대극, 그리고 사극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장르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박민영이라는 배우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하는 배우 박민영입니다.
박민영 갤러리
박민영 스토리
박민영은 어릴 적 발레를 배우면서 서울에서 미술을 전공하는 미술 학도로 학창시절을 보내던 중 중학교 2학년 때 언니 박민아를 따라 미국으로 유학 생활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박민영은 미국에 위치한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워가며 유학 생활을 하다가 1년정도 자신을 따라다니는 스토커가 있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중.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이 그리워 드라마와 영화를 많이 보다가, 한국으로 귀국하여 검정고시를 보고, 동국대학교에 진학하여 배우가 되고 싶어 엄마를 설득해 한국에 다시 돌아와 CF 모델로 활동하다가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인터뷰에서 한동안 발음과 발성에 부족함을 느껴 많이 갈고 닦았다고 합니다. 사실 데뷔 때부터 발음, 발성뿐만 아니라 연기력에 대한 논란은 거의 없었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연기력으로는 상당히 인정을 받은 배우인 셈이나, 이런 점이 많이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배우로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커리어를 쌓으면서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박민영 출연작
2006년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은 방영당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해 현재까지도 레전드 작품으로 손꼽히며 유튜브 채널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데뷔작 신인으로서 엉뚱 발랄한 무식의 대명사이면서 미스터리한 인물 강유미 역을 맡아 무리없이 소화해 냄으로써 캐릭터의 인기도 높이고,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받으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인기 시트콤이 끝난 직후인 2007년 8월부터 드라마 <아이 엠 샘>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매년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면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인지도로 기복없이 계속 주연을 맡았습니다. 2008년에는 <전설의 고향>에서 구미호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 이 후 2009년 <자명고>에서 낙랑공주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2010년,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은 인기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원작으로 하여, 조선 정조시대를 배경으로 잘금 4인방 이라 불리우는 성균관 유생들의 성장기를 다룬 조선시대판 캠퍼스 로맨스 청춘 사극물입니다. 당시 20대 중반이었던 청춘 배우들의 안정적인 연기, 매력있는 캐릭터들, 준수한 연출 등으로 싱그러운 느낌의 청춘물이 탄생돼 원작의 인기를 고스란히 이어 받았습니다.드라마가 호평을 받으면서 종영시 여자 팬들이 많이 늘어서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드라마가 일본에서도 방영되면서 이때부터 일본팬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2011년 5월 SBS <시티헌터>, 10월에는 <영광의 재인> 2012년 5월에는 <닥터 진>에 캐스팅되어, 여주인공인 홍영래와 유미나 역으로 1인 2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데뷔 이후 쉼없는 작품 활동으로 번아웃, 재충전을 위해 2013년 한 해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그 이후 2014년 5월 오랜만에 정극인 휴면 법정드라마 <개과천선>으로 복귀하였습니다. 그 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호연에 힘입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고, 드라마가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이후 박민영은 2016년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 <7월의 왕비>에 출연하며 특히 2018년에는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출연하여 아나운서 뺨치는 수준의 딕션을 보여주며 연이은 호평을 받았고, 배우 박서준과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민영 범죄자와의 열애설 빗썸 차명거래 관련 논란
2022년 9월 28일, 디스패치에서 새로운 열애설을 보도했습니다. 박민영이 남자친구의 자택인 한남동 빌라에서 출퇴근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었으며, 양가 부모와도 교류할 정도로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헌데, 열애설 상대인 강종현은 경제사범으로, 휴대폰 대리점을 운영하며 KT의 사문서를 위조, 수백엉 원을 편취하여 특정경제가중처벌법(사기)으로 징역 3년을 선고 받은 범죄자입니다. 해당 자금을 활용해 여동생 강지연 명의로 상장사 3곳(버킷스튜디오, 인바이오젠, 비덴트)과 빗썸라이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속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실질적 소유주로 밝혀졌습니다.
이 역시 다른 회사들처럼 여동생이 바지사장입니다.여기에 강종현과 휴대폰을 함께 팔던 동생들, 클럽에서 서빙하던 MD들이 상장사 CB명단에 투자조합장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조폭과도 연루되어 성남 국제마피아파와 같이 사업을 했던 것으로 밝혀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다보니 박민영에 대해서도 안 좋은 소문들이 자꾸자꾸 들려오고 있는 상황으로, 기사에 의하면 같은 날 오후 소속사 명의의 공식 입장이 나왔으며 주된 내용은 강씨와는 이미 결별했으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은 적이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2023년 2월 13일 빗썸 관계사에서 발행한 전환사채 차명 거래에 박민영의 이름이 사용된 정황과 함께, 수억 대의 차익이 발생한 사실로 인해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박민영은 검찰에 출석해 차명 거래 등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는 취지로 주장했고, 검찰은 박민영을 출국 금지하고 추가 소환 조사 여부 등을 검토 중인 걸로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박민영의 언니는 빗썸의 관계사인 인바이오젠에서 사외 이사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후 출국 금지 당한 것이 아니고 참고인 조사로 소환했다고 전했습니다.